본문 바로가기
배당주 종목 분석/2023년 배당도전자

미국 배당주 배당도전자 종목 분석(6) : SS&C 테크놀리지스 홀딩스(SSNC)

by 은퇴설계자 2023. 2. 20.
반응형

제가 오늘 분석할 미국 배당주 배당도전자는 SS&C 테크놀리지스 홀딩스(SSNC)입니다. 

 

배당가치 투자전략으로 미국 배당주를 분석합니다. 배당 지표만을 확인한 후 매수할 예정이다. 종목 분석할 시간이 부족한 나에게 딱 맞는 투자법임을 확신하고 2023년 한 해 동안 이 투자법이 시장수익률을 넘을 수 있는지 확인할 것이다.


종목 개요

 

SS&C 테크놀로지스 홀딩스는 지능형 자동화 및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전문 지식을 갖춘 금융 및 의료 산업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 지원 서비스 제공업체이다.


이 회사는 증권 회계, 프론트-투-백 오피스 운영, 성과 및 위험 분석, 규제 보고 및 의료 정보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술 스택을 소유하고 운영한다.

이 회사의 제품 및 소프트웨어 지원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통해 금융 서비스 고객은 거래 및 모델링과 같은 프론트 오피스 기능, 포트폴리오 관리 및 보고와 같은 미들 오피스 기능, 회계, 성과 측정, 조정, 보고, 처리 및 청산, 규정 준수 및 세금 보고와 같은 백오피스 기능을 자동화하고 통합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또한 자본 시장 및 투자 은행을 대상으로 판매 측 CRM(고객 관계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Tier1 CRM 비즈니스에도 참여하고 있다.

 

 

기업 정보

기업명 SS&C Technologies Holdings, Inc. (SSNC) 베타(5년 월간) 1.40
상장거래소 Nasdaq PE Ratio(TTM) 25.19
섹터/산업 Technology / Software—Application EPS(TTM) 2.48
시가총액 15.656B 배당금 (배당률) 0.80 (1.28%)
52주 최저 / 최고 45.25 - 79.06 배당 시기 3월, 6월, 9월, 12월

출처 야후파이낸스


배당요약

출처 시킹알파

SSNS는 2014년부터 배당을 지급하고 현재 시가배당률은 1.28%로 시장평균을 하회한다. 5년간 배당성장률은 24.73%로 급격한 배당금 증액이 이루어지고 있다. 엄청난 배당성장률에 비해 배당성향은 31.24%로 낮은 수준을 보여 올해도 높은 배당금 증액을 주주환원정책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배당히스토리

출처 시킹알파

배당 시기는 3월, 6월, 9월, 12월이며 배당지급일은 15일로 일정하게 유지하려는 경향이 있고 배당날짜까지 일관되게 하는 것을 봐서 배당에 대한 강력한 의지가 엿보인다. 보통 1년에 4번 정도 배당을 실시한 이후 배당을 증액하지만 동사는 2~3분기마다 배당을 증액했다. 하지만 2022년부터 배당증액이 없고 6분기 연속 같은 금액을 배당하고 있다. 

배당성장

출처 시킹알파

5년간 배당성장률은 24.73%로 배당성장주로서 매력적이다. 배당성장률 자체는 상당히 높은 편이나 그 성장성이 약해지고 있다. 향후 배당성장률에 대한 점검이 필요해 보인다.

 

배당성향

출처 시킹알파

배당성향은 10.09% ~ 16.74%이다. 낮은 수준의 배당성향은 강력한 주주환원정책이 지속될 것이 예상된다.

 

배당수익률

출처 시킹알파

현재 배당수익률은 1.28%로 시장수익률은 하회하고 있다. 역사적 배당수익률을 확인하기에는 배당률이 너무 낮아서 큰 의미가 없다. 하지만 역사적으로 배당수익률이 높은 편이라서 매수하기에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다. 

 

투자지표

매출

당기
순이익

주당
배당금

배당
성향
잉여
현금
흐름

매출은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당기순이익과 주당배당금은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배당금을 높은 비율로 증액하고 있지만 배당성향은 오히려 줄어들어 지속적인 배당금 증액이 가능함을 보여주고 있다. 배당성향 역시 아주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잉여현금흐름 역시 안정적으로 잘 유지되고 있다.

 


매수 결정

 

항목 배당히스토리 배당성장률 배당성향 배당수익률 투자지표
배당신호
🟢🟡🔴
🟢 🟢 🟢 🟡 🟢

날짜마저 일정한 배당히스토리, 20%가 넘는 엄청난 배당성장률, 20%대의 낮은 배당성향, 매출과 당기순이익의 증가 및 안정적인 잉여현금흐름은 배당성장주로써 최고의 조건이다. 반면, 1% 정도의 낮은 배당수익률은 배당금 재투자를 활용한 복리의 효과를 약해질 여지가 있다. 하지만 다른 배당 지표들은 낮은 배당수익률을 단기간에 극복가능할 정도로 배당금의 증액이 예상된다.

 

평균 단가 56.48달러로 7주 매수 완료!

 

 

 

 

- 본 포스팅은 참고용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투자에 대한 모든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